[C#]인터페이스 사용 예제 Interfaces

출처https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topics/scripting/interfaces?playlist=17117


Interfaces- 클래스 생성 형태에대한 일종의 계약이라 볼수있음.

해당인터페이스를 상속받은 클래스는, 인터페이스에서 계약된 모든 기능(메소드,프로퍼티)를  구현해야한다.

-클래스가 아니기 때문에  인스턴스만들수없음

-구현클래스가 다수일때, 해당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음으로써
기능이 빠지는것을 방지할수있다.




왜인터페이스를 쓰는가? 기능이 구현되는것도아니고 그냥 상속받으면 되는거아닌가?-공통된 속성이 반드시 존재하지만, 공통으로 묶을수없는경우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, 공통된 기능이있도록 나타낼수있다.

예를들어 자동차와 벽은 모두 부서지는 속성을 모두가지고있지만
부서짐에대한 정의와 방식은 아예 다르다






Comments